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머지포인트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머지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머지포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모바일(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정의
  1. “모바일 앱”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모바일 앱 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직접 또는 제3자제공을 통해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계속적으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비회원에 대한 서비스 범위를 회원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비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모바일 앱에서 비회원의 접근 및 이용을 허용하는 등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한하여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5. “휴면회원”이라 함은 모바일 앱에 1년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자를 말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거래 안전등을 위하여 회사가 전하는 본인 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회원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사회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등의 아이디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 및 회원의 권익과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머지머니"라 함은 재화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9. "제휴업체"라 함은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업체를 말합니다.
  10.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모바일 앱의 해당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은 법령의 특별한 규정이나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개별 재화나 서비스에 관하여 이 약관에 우선하는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서비스에 관한 회원가입(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해당 이용자는 모바일 앱의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계정을 통해 모바일 앱의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SNS 서비스 제공자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SNS 계정을 통한 가입신청에 있어 가입신청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모바일 앱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회원이 변경사항을 고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30일의 유예기간을 두며 이후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단, 이용계약의 해지는 해지시까지 발생한 법률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전액 및 구매한 내역은 삭제되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해치는 경우
    3.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법령의 미비나 회사의 착오를 이용하여 사회통념상 부당한 이익을 얻는 행위를 포함) 등을 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5. 부당한 권리주장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6. 회원이 모바일 앱 내∙외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머지머니를 획득한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 및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하여 소명의 수신이 어렵거나 본문의 기간 내에 소명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이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후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원탈퇴 등에 따른 회원자격의 상실과 동시에 머지머니 등 기타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혜택은 소멸합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 번호 등의 연락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모바일 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문자 발송 또는 전자메일 발송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모바일 앱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 또는 이 약관에 근거하여 이용자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개인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제3자에게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
제9조 주문 및 결제
  1. "재화 등”에 대한 매매계약은 “회원”이 “제휴업체”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과 “회사”간에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간편 결제 서비스
    2. 일반 결제 서비스
  3. “회사”가 “제휴업체” 등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결제 방식에 의한 대금지급방법으로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결제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구매에 관한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의 검색 및 선택
    2. 재화의 구매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3. 결제방법의 선택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모바일 앱 내의 상품정보, 거래조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의 허위, 상이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당해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정당한 사용권한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재화 구매 등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3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이용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의 회원자격이 제5조에 따라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재화의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에 대한 확인 및 사용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제12조 결제방법
  1.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재화에 대한 대금의 지급방법은 아래 각호의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충전한 머지머니의 차감 형식에 의한 결제
    2. 등록한 각종 카드수단으로 결제
    3. 등록한 각종 페이먼트 서비스를 통한 결제
    4. 머지캐시, 캐시백 등의 앱 내 적립 ∙ 충전금을 통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2. 회사 또는 결제기관의 정책에 따라 결제수단 또는 결제금액이 변경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3조 재화의 공급
  1. 제휴업체는 이용자의 결제 시점에 즉시 재화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재화의 공급이 즉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3. 재화의 공급은 제휴업체 내에서만 이루어지며 이용자가 사용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제휴업체”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자와 “제휴업체”간에 체결됩니다.
제14조 구매 취소 등
  1. 회사의 재화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재화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구매 확인의 전자우편 또는 문자 발송을 받은 날 7일 이내에는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 취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을 따릅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모바일 앱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4. 모바일 앱 서비스 만료일을 기준으로 머지머니는 소멸되며, 이는 모바일 앱, 회원의 문자발송, 전자우편 등으로 사전 공지 및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공지 및 통지를 하지 아니한 경우 머지머니는 모바일 앱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5. 회사의 제휴업체의 휴업, 폐업, 리모델링, 업종전환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해당 제휴업체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 불가 사유를 회사가 확인한 후 지체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합니다. 회사가 예측할 수 없는 제휴업체의 서비스 제공 불가 사유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제16조 머지머니
  1. 머지머니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재화를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머지머니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2. 머지머니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3. 머지머니는 구매 머지머니와 지급 머지머니로 분류됩니다.
  4. 머지머니의 유효기간은 지급 머지머니의 경우 지급일로부터 12개월이며 구매 머지머니의 경우 발생한 시점부터 60개월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구매 취소 등으로 환급되는 머지머니의 경우 최초 지급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5. 머지머니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머지머니는 소멸합니다.
  6. 머지머니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언제든지 그 지급·유효·사용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머지머니의 지급 및 유효기간은 지급요건 충족 당시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7. 지급 머지머니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혜택으로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구매조건에 따른 지급 머지머니의 이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머지머니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머지머니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에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전송합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 제1항 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1조 제1항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머지머니의 환불
  1.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 머지머니를 충전했으나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O/S 호환문제로 인해 서비스 이용 불가
    3.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앱 정책 변경으로 앱 업데이트 불가
    4. 머지머니 잔액이 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탈퇴하고, 회사가 이를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상해, 장기 입원 등의 질병으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6. 이민, 영구 출국 등 국내 미 체류
    7. 사망
    8. ※ 기타 고객의 사정으로 인해 재화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전항들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머지머니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타인이 일부사용 후 나머지를 양도 받은 경우 그 양도된 머지머니
    2. 이벤트 등으로 무료로 충전 받은 머지머니 및 그 머지머니가 양도되거나 선물로 제공된 경우
    3. 기타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충전한 머지머니 및 그 머지머니가 양도되거나 선물로 제공된 경우
  3. 환불 계좌는 회원 명의의 계좌로 한정합니다. 단, 회원에게 특별한 사정이 있으며 회사가 본인의관리 계좌로 인정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에 의해 다른 계좌로 환불합니다. 회원 명의 계좌가 아닌 다른 명의 계좌로 환불하는 경우 환불과 관련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중지급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환불 신청이 있으면 회사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의 방법으로 확인수신자 본인 명의 확인 절차 후 명의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실제 이용자가 명의자로부터 환불에 관한 동의서 또는 머지머니 양도증을 받아 회사에 제시할 경우 실제 이용자에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5. 전송자가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한 잘못에 의해 쿠폰이 오 발송된 후 그 쿠폰을 잘못 받은 자에 의해 실제 쿠폰이 교환된 경우, 회사는 전송자의 오 발송에 대해 환불 및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요금이 환불되지 않으며, 이 경우 결제자 개인정보 제공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모바일 앱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단, 정보의 변경에 이용자의 권한이 있는 경우는 제외)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모바일 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모바일 앱 내·외를 불문하고 위법하거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수단 또는 목적으로 머지머니를 획득함으로써 회사 기타 제3자에게 유·무형의 피해를 입히는 행위
  3.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모바일 앱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를 제한·박탈할 수 있으며, 민사청구, 형사고발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부정 사용에 대한 재제 및 부정사용자에 대한 손해배상액 공제
  1. 회사는 물품 구매 또는 용역 이용 목적이 아닌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부정사용으로 간주하여 금지하고 있습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적인 물품 비축 등을 위해 편법적으로 머지머니를 현금화하는 행위
    2. 물건을 유통할 목적(재판매)으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행위
    3. 판매 목표 달성 등 영업이익 취득 목적으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행위
    4. 회원의 머지머니를 제 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화하는 행위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부정사용이라고 인정하는 행위
  2. 부정 사용 발각으로 인한 머지머니 환불 처리시, 회원의 총 머지머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환불하며, 총 구매금액 중 남은 잔액이 구매금액의 60% 이하인 경우(1만원권 단독 구매의 경우 80%이하) 환불을 진행하며, 포인트 구매당시 고객이 할인 받은 비율에 의한 금액을 공제하고, 회사의 부정이용으로 인한 업무처리 비용 등을 고려하여 총 구매금액의 15%를 손해배상액으로 차감합니다.
    환불금액: 남은 구매포인트 잔액 – 구매당시 할인받은 비율에 의한 금액 - 손해배상액(구매금액의 15%)
  3. 이용자의 부정사용 내용에 따라 회사는 서비스 및 모바일 앱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를 제한·박탈할 수 있으며, 민사청구, 형사고발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금액 한도제한, 회원자격 정지 혹은 박탈, 환불처리, 법적 조치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2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단, 이로 인해 이 약관 중 일부 조항이 무효로 되더라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 2 장 머지플러스 서비스 이용

제1조 목적
  1. 이 장은 제 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에 추가하여 머지플러스㈜(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의무, 서비스 이용절차 및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독 서비스’ (“머지플러스”, 또는 '멤버십', 이하 “본 서비스”라고 한다.) 란, 회원이 멤버십을 구독함으로서 회사가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정금액에 한한, 일정 비율 자동 할인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향후 정식 서비스의 명칭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후 변경 가능합니다.
  2. ‘회원’이란,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구독 회원’이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본 서비스 중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자를 의미합니다.
  4. ‘대상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 중 회사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을 통해 지정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할인 혜택’ 은 멤버십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받게 되는 할인 금원 상당액을 의미하며, ‘할인 혜택 금액’은 멤버십 이용기간 중 할인 받은 금액의 총합을 뜻합니다.
  6. ‘VIP 서비스’란 머지플러스 전체 서비스 오픈 전, 회사가 선정한 일부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선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7. ‘VIP 회원’이란 회사가 선정하거나 VIP코드 등록을 통해 VIP서비스를 이용하는 멤버십 회원을 의미합니다.
  8. ‘초청인’이란 VIP코드를 상대방에게 공유한 VIP회원을 의미합니다.
  9. ‘피 초청인’이란 초청인으로부터 공유된 VIP코드를 앱에서 등록하여 VIP회원으로 전환된 회원을 의미합니다.
  10. ‘무료체험 기간’이란, VIP 코드를 통해 구독 회원으로 전환된 이후 회사가 지정한 체험 기간 종료 시까지 본 서비스의 일부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11. ‘머지플러스 캐시백’이란 본 조 1항의 구독 서비스의 방식 중 하나로, 특정 브랜드와 제휴 또는 특정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각각의 명칭, 조건 및 사용 기간은 회사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릅니다. 또한 머지플러스 캐시백은 머지플러스 또는 머지패스, 머지플러스 구독권 등과 같은 의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2. ‘캐시백’이란 회원이 머지플러스 캐시백을 구매해서 구독 서비스를 사용하고 이용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해당 머지플러스 캐시백을 구매한 판매채널에 고지된 재화로 회사에서 정한 금액만큼 돌려주는 환급금을 의미합니다.
  13. ‘모바일 교환권’이란 ‘모바일 앱’ 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판매하는 선 결제된 모바일 쿠폰으로서,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으로 교활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1.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2. ‘금액형’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명시된 금액을 초과하지 않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14. ‘수신자’라 함은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 또는 회원으로부터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 받은 자를 말합니다.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모바일 교환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5. ‘머지캐시’란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고 캐시백으로 돌려받는 적립금 또는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된 앱 내 재화를 말합니다.
  16. 그 외 용어는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의 용어 정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제3조 본 서비스의 신청
  1. 회원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본 서비스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단, VIP 회원의 경우 회사에서 지급한 VIP 코드를 통해 본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단,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경우 외부 판매채널을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고 모바일 앱에 코드를 입력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앱 내 선물하기를 통한 모바일 교환권 구매는 본 서비스(머지플러스)의 구독자에 한 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구독료가 결제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결제 사실을 모바일 앱 내 푸시 및 이용내역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의 제4조 회원가입 해지사유, 제5조 회원 자격 제한, 정지, 상실 사유 등 회원가입 결격사유가 없으면 가입 신청을 승인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가입 신청을 승인하면 구독 회원이 되며, 다만 회사는 가입 신청 승인 후에도 회원이 위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의 회원가입 결격사유가 있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 승낙을 취소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합리적인 이유없이 본 서비스의 가입과 탈퇴를 반복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는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4조 본 서비스의 이용기간
  1. 구독 회원은 구독료 결제일(구독 서비스 신청일, 이하 “결제일”이라 한다.) 시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본 서비스 가입 시 서비스의 이용기간 종료일은 결제일을 포함하여 30일이 경과한 날의 오후 24:00시(다음날 오전00:00시)까지입니다. 단,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경우 회사가 미리 정한 기간 동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시: 60일권, 3개월권, 1년권 등)
  3. 본 서비스 가입 시 모바일 앱을 통해 구독료 정기결제 동의 의사를 밝힌 회원은 매 30일 마다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며, 이용 기간은 매 이용기간 종료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날의 오후 24:00시(다음날 오전00:00시)에 갱신됩니다. 단, 연동된 카드, 은행사에 사정에 따라 00:00시에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당일 오전04:30분에 다시 순차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이용기간의 갱신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구독 서비스 이용 중 머지플러스 캐시백을 구매하여 모바일 앱에 코드를 입력할 경우, 다음 구독료 정기결제는 보류되고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이용기간이 먼저 적용됩니다. 또한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매 30일마다 구독 서비스의 정기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구독 회원이 정기결제에 동의한 후, 결제일 또는 갱신일에 실제 결제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 7일간 결제 대기상태로 전환됩니다. 결제 대기 상태일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결제 대기상태 중 구독료를 결제하는 경우, 구독 회원이 자발적으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결제 대기상태가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결제 대기상태 종료 시까지 구독료를 결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전항의 결제 대기상태일 경우 회사는 구독 회원에게 구독료 결제 요청 알림을 모바일 앱을 통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6. VIP 코드를 등록한 구독 회원은 VIP 코드 등록 즉시 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7. VIP 코드 등록 후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동안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1. 무료체험 기간 내 별도의 해지신청이 없는 경우 무료체험 종료 후 매월 구독료가 정기결제 됩니다.
    2. 무료체험 기간이 종료된 이후, 회원이 등록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구독료를 결제하는데 동의합니다.
    3. 무료체험 기간과 횟수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무료체험 기간은 최초 1회만 제공되며, 무료체험 이력이 있는 회원에게는 무료체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의 의무
  1. 구독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본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거래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구독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구독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부정행위를 금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전산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로서 원활한 본 서비스의 제공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6. 구독 회원의 권리를 친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대여, 양도·양수, 위임하는 행위
    7. 하나의 구독 회원 아이디를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행위
    8. 회사에서 제공하는 VIP코드를 무단으로 도용 및 판매하는 행위
    9. 영업 이득 등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4. 구독 회원이 회사가 금하는 전항의 부정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구독 회원에게 경고 후, 결제한도설정, 서비스 이용중지, 회원탈퇴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부정행위로 인한 회사의 업무방해 결과를 고려하여 부정행위를 한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수여한 경우 구독료에 대해 환불하지 않습니다.
  5. 경고, 사용제한, 손해배상액, 회원탈퇴조치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 서비스의 제공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총액 결제”의 경우, 회사와 제휴를 맺은 브랜드사에서 본 서비스로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대해 회사 및 브랜드사가 지정한 비율만큼의 즉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2. 모든 결제는 ‘원’ 단위로, 할인율은 ‘정수’로 적용됩니다. 소수점 아래의 금액 또는 할인율은 자동으로 반올림 적용됩니다.
    3. 구독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일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할인 혜택 금액이 구독료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구독 서비스를 연장한 구독 회원에 한하여 구독료 일부 혹은 전부를 머지머니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지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4. 구체적 지급 기준
      1. 본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및 재 결제 후 본 서비스를 7일간 유지한 구독 회원에게만 머지머니가 지급됩니다.
      2. 할인 혜택 금액이 구독료에 미달하는 경우 차액을 머지머니로 지급합니다. 단,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차액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3. 할인 혜택 금액이 구독료 이상인 경우 머지머니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4. 구독 서비스 이용기간 말일을 기준으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전체 결제내역에 대한 할인 혜택 금액을 합산하여 환급 금액을 계산 후 머지머니로 지급합니다.
      5. 머지플러스 캐시백을 구매하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는 해당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판매채널에 고지된 재화로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이때 캐시백은 머지플러스 캐시백 이용 기간 만료일 기준 60일 이내 또는 머지플러스 캐시백 판매 시에 명시된 지급 조건에 따라 지급합니다. 또한 구독 서비스의 환급 서비스(할인 혜택 금액이 구독료에 미달하는 경우 차액 지급)의 유무는 판매되는 머지플러스 캐시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해지나 환불을 받은 경우, 캐시백 지급일 기준 머지플러스 구독 회원이 아닌 경우 캐시백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5. VIP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별칙
      1. VIP 서비스 이용 시 피 초청인에게 전달 및 공유 가능한 VIP 코드가 생성되며, 구독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회원이 해당 VIP 등록 시 VIP회원으로 전환됩니다.
      2. VIP코드를 통해 VIP회원으로 전환되는 것은 계정당 1회로 제한하며 기존 VIP회원 이력이 있는 회원은 등록이 제한됩니다. 단, 머지플러스 캐시백은 계정당 제한없이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피 초청인이 VIP 회원 전환 후 회사가 지정한 특정 결제 기준을 충족한 경우 초청인에게 즉시 머지머니를 지급합니다. 단, 본 항의 내용은 피 초청인 1명당 1회에 한합니다.
      4. 피 초청인이 무료체험 종료 후 유료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초청인에게 익월 구독료 할인이 적용되며 상세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독료 할인이 적용되는 시점은 피 초청인이 서비스 구독료 결제 후 7일이 경과할 때 초청인에게 구독료 할인이 적용됩니다.
        2. 초청인이 받는 구독료 할인 금액이 기존 구독료를 초과한 경우 차액은 다음 구독료 결제 시 적용됩니다.
        3. 구독료 할인은 피 초청인 1명당 1회에 한합니다.
        4. 초청인이 구독료 할인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 중도에 본 서비스 이용중지 후 재 가입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VIP 서비스 정책 및 상세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문자 발송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3. 회사는 정기점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문자발송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측 사정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회사는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문자발송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하고, 본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 중단일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할인 혜택이 정기결제 비용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그 차액만큼 결제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합니다. 단 사용자의 할인 혜택이 구독료 비용 이상인 경우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7조 본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서비스 개편 등에 따라 본 서비스의 구성 내역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통지합니다.
  2. 회사가 구독료 액수를 변경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문자발송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8조 본 서비스의 해지
  1.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의사표시로 본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2. 회사가 본 서비스의 조건이나 내용을 변경하고, 회원이 그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2.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의사표시로 본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또는 본 약관 상 의무를 위반하는 등의 사유로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하여 본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2. 법령, 감독당국 등 관련 정부 부처의 지시, 지도 등의 사유로 본 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3. 본 조에 따라 회원 또는 회사가 본 서비스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이 속한 결제주기의 말일까지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본 서비스는 해지됩니다.
  4.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구독 기간 중 모바일 앱 내에서 해지 신청을 할 경우,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해지가 아닌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구독 기간 종료 후 자동 결제되는 정기 구독 서비스의 자동 결제가 해지됩니다.
  5. 머지플러스 캐시백은 모바일 앱 내에 등록한 이후 해지나 환불은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머지플러스 캐시백 코드의 경우 판매처에서 환불이 진행되며, 구매한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유효기간에 따라 판매처의 환불정책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본 서비스의 종료 시 이용기간 및 환불
  1. 구독 회원이 구독료를 결제한 이후 본 서비스를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기간 및 정기결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항 규정에 따릅니다.
    1. 구독 회원이 구독 서비스 이용 기간 중 한 번도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 구독료를 환불합니다.
    2. 구독 회원이 구독료 결제일 7일 이내 결제이력이 없는 경우 구독료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환불 시 구독료를 결제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처리 됩니다.
    3. 무료체험 중인 구독 회원이 7일 이내 결제 이력이 없는 경우 본 서비스 해지 시 구독료 환불이 불가합니다. 또한 본 약관의 제6조 2항의 4에 명시된 특정 결제 기준 충족 여부에 따라 1항의 내용 적용 유무를 판별합니다.
    4.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제20조에서 정하는 부정사용자에 대하여는 구독료 환불금액에 관하여도 회사의 부정이용으로 인한 업무처리 비용 등을 고려하여 구독료의 15%를 손해배상액으로 차감합니다.
  2. 구독 회원은 상품 주문 취소에 대해 다음 각 항 규정에 따릅니다.
    1. 본 서비스 이용 시 환불 및 결제 취소는 제휴업체의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2. 구독료 결제 시점 기준 7일 이내에는 제휴업체를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진행합니다.
    3.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경우 모바일 앱 내에 미등록된 코드는 판매채널을 통해 환불을 진행해야 하며, 앱 내에 기 등록된 코드는 잔여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의 90%만 환불됩니다. 이때 머지플러스 구독권 구매 시 지급받은 캐시, 포인트 등의 금액도 모두 차감된 최종 잔여 금액의 90%가 환불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독서비스 이용 기간 중 결제 취소 시 본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할인 혜택 금액 및 환급 받을 머지머니 또는 판매채널에 고지된 재화를 결제 취소의 내용에 따라 회복 및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구독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결제 취소 시에 본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할인 혜택 금액 및 환급 받을 머지머니 또는 판매채널에 고지된 재화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구독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다시 정기결제 또는 VIP코드 등록을 하더라도 이전 구독 기간 중 결제한 건의 결제취소로 인한 할인 혜택 금액 및 환급 받을 머지머니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6. 메뉴결제 또는 회사에서 제공한 혜택에 의해 적립 또는 환급된 머지머니는 구매 행위의 취소 등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원은 별도로 회사의 승인이나 해당 머지머니에 대한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합니다.
제10조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구매, 유효기간, 취소, 환불 등)
  1. 모바일 교환권은 구매자가 본 서비스의 구독 상태인 경우에만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으며, 결제 수단은 앱 내 결제수단이나 적립 또는 충전된 머지캐시를 사용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선물하기 서비스 내의 상품 구매 시에는 구매가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결제 완료 후 8일째되는 날에 머지캐시로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단, 머지캐시로 구매할 경우에는 캐시백이 없습니다. 또한 선물하기로 받는 캐시백은 머지플러스 구독 서비스를 해지해도 지급이 됩니다. 이 때 캐시백으로 받은 머지캐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된 머지캐시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3.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될 수 있으며, 회원인 경우 앱 내 알림함, 비회원인 경우 문자로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됩니다.
  4. 회원이 모바일 교환권을 받을 수신자 정보 (수신자명, 휴대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 교환권이 오발송된 후 해당 수신자에 의해 당해 교환권이 사용되었다면, 회사는 회원의 오발송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은 오발송된 해당 모바일 교환권이 사용되기 전, 취소 가능한 기간(7일) 내에 앱 내 결제 취소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오발송된 교환권에 대한 결제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교환권 중 물품교환형은 발행일로부터 93일, 금액형은 발행일로부터 365일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6.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회사에게 최초 유효기간(93일) 이후 최종기한(5년) 내에는 앱 내에서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93일 단위로 연장합니다. 단,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신청한 유효기간의 연장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7. 모바일 교환권은 구매한 회원이 구매 후 7일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하며, 8일째부터 사용가능한 유효기간까지는 환불이 불가하며, 최초 유효기간 이후 환불이나 유효기간 연장 요청이 가능합니다. 이는 본조 11항의 최종 기한까지 가능합니다.
  8. 만약 타인에게 선물한 경우, 수신자가 7일 이내에 거절하면 자동으로 결제취소가 됩니다.
  9.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회사는 본 조 11항의 소멸시효 기간 내에서 수신자(환불권자)의 환불 요청을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1.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 해당 수신자가 1) 비회원인 경우 본인 확인 절차가 추가되며, 2) 회원, 비회원 모두 동일하게 구매금액의 90%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단, 이때에 구매자가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고 캐시백으로 선 지급받은 머지캐시 금액을 환불금에서 차감한 금액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종 환불금으로 지급합니다. [예: (구매가 10,000원 - 캐시백 2,000원) X 90% = 7,200원]
    2.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모바일 교환권의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기 전까지 머지캐시, 머지머니, 수신자가 지정하는 계좌로 현금 환불 중 하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자가 비회원인 경우에는 현금 환불만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받는 경우 회원, 비회원 모두 수신자 본인의 실명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3. 단, 환불은 모바일 교환권을 최초로 수신한 수신자 본인에 한 해서만 가능합니다.
  10.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회사에게 상품 등의 제공, 환불,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1.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모바일 교환권은 본 약관 <선물하기 서비스>에 기재된 유효기간과 상이할 수 있으며, 본 장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할 수 이습니다. 위 유효기간, 환불 등의 구체적인 내용은 모바일 교환권 상세 페이지에 기재합니다.
  12. 유효기간 내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교환권의 교환이 불가한 경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선 지급된 캐시백을 제외한 결제금액을 수신자(환불권자)에게 환불합니다.
제11조 모바일 교환권 표시사항
  1.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에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 수량
    3. 유효기간, 이용조건
    4. 사용가능 매장
    5. 환불조건 및 방법
    6.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제12조 모바일 교환권의 사용 및 제한
  1. 수신자는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 내에 모바일 교환권의 금액 또는 수량의 범위내에서 사용처에서 모바일 교환권을 제시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 약관, 서비스 화면, 모바일 교환권 권면, 운영정책 등에서 특정 매장 또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하여 교환권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을 표시한 경우, 해당 교환권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수신자는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재화 또는 용역으로 사용처에서 교환하여야 하며, 이에 불구하고 수신자의 의사로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재화 또는 용역이 아닌 다른 상품 등으로 교환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이로 인한 불이익은 모바일 교환권 수신자가 일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모바일 교환권 중 금액형 교환권의 경우, 명시된 금액 범위 내에서 1회에 한 해 사용 가능하며, 명시된 금액만큼 사용하지 못하고 잔액이 남아도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단, 명시된 금액보다 고가의 상품, 재화를 구매할 경우 초과된 금액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신자가 받은 모바일 교환권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사용이 제한 또는 정지될 수 있으며, 회사는 본 약관 제1장 제20조에 의거 제재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에 따라 교환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 본인 미사용(결제수단의 분실, 도난, 위조, 변조 등의 사유 포함) 등 부정 사용된 결제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교환권을 이용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 서비스 화면, 모바일 교환권 권면,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교환권의 교환 제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본인이 사용할 목적이 아닌 재판매, 영리목적 등을 위한 부정 구매 및 부정 사용을 시도하거나, 내부 모니터링에 의해 적발되는 경우
제13조 기타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이 약관의 해석에 관여하는 회사의 제1장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6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