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약관은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에 추가하여 주식회사 머지홀딩스 (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의무, 서비스 이용절차 및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멤버십 서비스’ (가칭 “머지플러스”, 이하 “본 서비스”라고 한다.) 란, 회원이 멤버십을 가입함으로서 회사가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정금액에 한한, 일정 비율 자동 할인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향후 정식 서비스의 명칭은 모바일앱을 통해 공지후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이란,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멤버십 회원’이란, 『머지플러스 이용약관』 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본 서비스 중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자를 의미합니다.
‘대상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 중 회사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을 통해 지정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할인 혜택’ 은 멤버십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받게 되는 할인 금원 상당액을 의미하며, ‘할인 혜택 금액’은 멤버십 이용기간 중 할인 받은 금액의 총합을 뜻합니다.
‘vip 서비스’란 머지플러스 전체 서비스 오픈 전, 회사가 선정한 일부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선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vip 회원’이란 회사가 선정하거나 바우처코드 등록을 통해 VIP서비스를 이용하는 멤버십회원을 의미합니다.
‘무료체험 기간’이란, 바우처 코드를 통해 멤버십 회원으로 전환된 이후 회사가 지정한 체험 기간 종료 시까지 본 서비스의 일부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그 외 용어는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의 용어 정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제 3 조(본 서비스의 신청)
회원은 머지포인트 앱을 통해 본 서비스 가입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VIP 회원의 경우 회사에서 지급한 바우처 코드를 통해 본 서비스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구독료가 결제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결제 사실을 모바일 앱 내 푸시 및 이용내역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제 4조 회원가입 해지사유, 제 5조 회원 자격 제한, 정지, 상실 사유 등 회원가입 결격사유가 없으면 가입 신청을 승인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가입 신청을 승인하면 멤버십 회원이 되며, 다만 회사는 가입 신청 승인 후에도 회원이 위 『머지포인트 이용약관』의 회원가입 결격사유가 있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 승낙을 취소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합리적인 이유없이 본 서비스의 가입과 탈퇴를 반복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4 조(본 서비스의 이용기간)
멤버십 회원은 멤버십 구독료 결제일(멤버십 서비스 신청일, 이하 “결제일”이라 한다.) 시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 서비스 가입 시 서비스의 이용기간 종료일은 결제일을 포함하여 30일이 경과한 날의 오후 24:00[다음날 오전00:00]까지 입니다.
본 서비스 가입 시 모바일 앱을 통해 멤버십 구독료 정기결제 동의 의사를 밝힌 회원은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며, 이용 기간은 매 이용기간 종료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날의 오후 24:00[다음날 오전00:00]에 갱신됩니다. 단, 연동된 카드, 은행사에 사정에 따라 24:00 에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익일 04:30에 다시 결제를 시도합니다.
멤버십 회원이 정기결제에 동의한 후, 결제일 또는 갱신일에 실제 결제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 7일간 결제 대기상태로 전환됩니다. 결제 대기상태일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결제 대기상태 중 구독료를 결제하는 경우, 멤버십 회원이 자발적으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결제 대기상태가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결제 대기상태 종료 시까지 구독료를 결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결제 대기상태일 경우 회사는 멤버십 회원에게 구독료 결제 요청 알림을 머지포인트 앱을 통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코드를 등록한 멤버십 회원은 바우처 코드 등록 즉시 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우처 코드 등록 후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동안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무료체험 기간 내 별도의 해지신청이 없는 경우 무료체험 종료 후 매월 구독료가 정기결제됩니다.
무료체험 기간이 종료된 이후, 회원이 등록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구독료를 결제하는데 동의합니다.
무료체험 기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 기간은 최초 1회만 제공되며, 무료체험 이력이 있는 회원에게는 무료체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5 조(회원의 의무)
멤버십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본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거래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멤버십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멤버십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부정행위를 금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전산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로서 원활한 본 서비스의 제공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멤버십 회원의 권리를 친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대여, 양도·양수, 위임하는 행위
하나의 멤버십 회원 아이디를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행위
회사에서 제공하는 바우처코드를 무단으로 도용 및 판매하는 행위
영업 이득 등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멤버 십 회원이 전항의 회사가 금하는 부정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멤버십 회원에게 아래 각호의 조치를 적용할 수 있으며, 부정행위로 인한 회사의 업무방해 결과를 고려하여 부정행위를 한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수여한 경우 멤버십 구독료에 대해 환불하지 않습니다.
경고 – 멤버십 회원에게 문자발송 혹은 기타 수단을 통해 경고
사용제한 – 경고 누적 혹은 부정사용 정도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기간동안 본 서비스 사용 불가
회원탈퇴조치 – 부정사용 정도에 따라 본 서비스 및 머지포인트 서비스 탈퇴 조치 및 재가입 불가
제 6 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의 제공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와 제휴를 맺은 브랜드사에서 본 서비스로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대해 회사 및 브랜드사가 지정한 비율만큼의 즉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멤버십 이용기간 말일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할인 혜택 금액이 멤버십 구독료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멤버십을 연장한 멤버십 회원에 한하여 멤버십 구독료 입루를 머지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지급 기준은 다음과 갔습니다.
구체적 지급 기준
본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및 재 결제 후 본 서비스를 7일간 유지한 멤버십 회원에게만 머지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할인 혜택 금액이 멤버십 구독료에 미달하는 경우 차액을 머지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할인 혜택 금액이 멤버십 구독료 이상인 경우 머지포인트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멤버십 이용기간 말일을 기준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내역 중 할인 혜택 금액을 합산하여 환급 금액을 계산 후 머지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단, 무료체험 기간 중인 회원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특정 결제 기준을 충족여부에 따라 지급여부를 결정합니다.
멤버십 회원이 특정 결제 기준을 충족할 경우 위 항의 지급 기준에 따라 머지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특정 결제 기준 [카페・디저트 카테고리 내 브랜드 결제 1회, 아시안 또는 웨스턴 카테고리 내 브랜드 결제 1회] 총 2회의 결제 완료 이력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특정 결제 기준은 회사의 사정 및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앱 내 공지사항 또는 MMS전송을 통해 고지합니다.
VIP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별칙
VIP 서비스 이용 시 피 초청인에게 전달 및 공유 가능한 바우처코드가 생성되며,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은 회원이 해당 바우처 등록 시 VIP회원으로 전환됩니다.
바우처코드를 통해 VIP회원으로 전환되는 것은 계정당 1회로 제한하며 기존 VIP회원 이력이 있는 회원은 등록이 제한됩니다.
피 초청인이 VIP 회원 전환 후 회사가 지정한 특정 결제 기준을 충족한 경우 초청인에게 즉시 머지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단, 본 항의 내용은 피 초청인 1명당 1회에 한합니다.
피 초청인이 무료체험 종료 후 유료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초청인에게 익월 구독료 할인이 적용 되며 상세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독료 할인이 적용되는 시점은 피 초청인이 서비스 구독료 결제 후 7일이 경과할 때 초청인에게 구독료 할인이 적용됩니다.
초청인이 받는 구독료 할인 금액이 기존 구독료를 초과한 경우 차액은 다음 구독료 결제 시 적용됩니다.
구독료 할인은 피 초청인 1명당 1회에 한합니다.
초청인이 구독료 할인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 중도에 본 서비스 이용중지 후 재 가입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VIP 서비스 정책 및 상세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문자 발송을 통해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회사는 정기점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문자발송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 측 사정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회사는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문자발송을 통해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하고, 본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 중단일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할인 혜택이 정기결제 비용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그 차액만큼 결제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합니다. 단 사용자의 할인 혜택이 멤버십 구독료 비용 이상인 경우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7 조(본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서비스 개편 등에 따라 본 서비스의 구성 내역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문자발송을 통해 통지합니다.
회사가 멤버십 구독료 액수를 변경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모바일 앱 또는 문자발송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 8 조(본 서비스의 해지)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의사표시로 본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본 서비스의 조건이나 내용을 변경하고, 회원이 그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의사표시로 본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또는 본 약관 상 의무를 위반하는 등의 사유로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하여 본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법령, 감독당국 등 관련 정부 부처의 지시, 지도 등의 사유로 본 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본 조에 따라 회원 또는 회사가 본 서비스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이 속한 결제주기의 말일까지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본 서비스는 해지됩니다.
제 9 조(본 서비스의 종료 시 이용기간 및 환불)
멤버십 회원이 멤버십 구독료를 결제한 이후 본 서비스를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기간 및 정기결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항 규정에 따릅니다.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기간 중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이 속한 정기결제 이용기간 말일까지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정기결제 이용기간 말일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할인 혜택 금액이 정기결제비용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정기결제 금액 일부를 머지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지급되는 머지포인트는 유효기간을 1년으로 합니다. 단, 본 서비스를 이용 시 할인 혜택 금액이 정기결제 금액 이상인 경우 머지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멤버십 회원이 결제일 7일 이내 결제이력이 없는 경우 멤버십 구독료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환불 시 구독료를 결제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처리 됩니다.
무료체험 중인 멤버십 회원이 7일 이내 결제 이력이 없는 경우 본 서비스 해지 시 구독료 환불이 불가합니다. 또한 본 약관의 제6조 3항의 4에 명시된 특정 결제 기준 충족 여부에 따라 1항의 내용 적용 유무를 판별합니다.
멤버십 회원은 결제 취소에 대해 다음 각 항 규정에 따릅니다.
본 서비스 이용 시 환불 및 결제 취소는 브랜드 매장의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결제 시점 기준 7일 이내에는 브랜드 매장을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진행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이용 기간 중 결제 취소 시 본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할인 혜택 금액 및 환급 받을 포인트를 결제 취소의 내용에 따라 회복 및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이용 기간 종료 후 결제 취소 시에 본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할인 혜택 금액 및 환급 받을 포인트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멤버십 이용 기간 종료 후 다시 정기결제 또는 바우처코드 등록을 하더라도 이전 멤버십 기간 중 결제한 건의 결제취소로 인한 할인 혜택 금액 및 환급 받을 포인트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이 약관의 해석에 관여하는 회사의 『머지포인트 이용약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